티스토리 뷰

오늘 알아 볼 주제는 대인기피증 극복 방법입니다. 더불어 대인기피증 원인은 무엇이고 증상은 어떻게 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복잡한 곳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그와 반대로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개개인의 성격에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사람들과의 만남과 얘기하는 것을 극도로 꺼려한다면 대인기피증을 한번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자신이나 주위에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대인기피증 극복에 적극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런 대인기피증 증상에 대한 정확한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 대중 앞에서 손발이 떨리고, 심장이 두근거리며 도망가고 싶어한다는 심리적인 반응을 보인다고 알려졌지만, 한 사람 앞에서도 불안감을 느끼고 두려움을 느끼며 회피하는 행동을 보입니다.

대인기피증 원인으로는 자신만이 아는 약점을 들킬까봐 염려하거나, 혹은 사람과의 큰 충격을 받음으로써 발생되기도 하고, 선천적으로 소극적인 성격을 가진 경우에도 나타납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된다면 우울감을 형성하고, 심하게는 사회에 대해 반감을 가지게 됩니다.

대인기피증 극복은 타인의 도움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의지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단지 남이 도와주고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주듯 호의를 보이게 되면 그 사람에게만 의존도가 높아지고 혼자서 해결하려는 데에 또 다른 두려움을 갖게 되기 쉽습니다.

대인기피증 극복으로 좋은 방법은 체력 회복을 위한 운동입니다. 대인기피증 증상이 있는 분들은 대부분 운동량이 거의 없어서 근력이 약하고 잔병도 많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고 아침 저녁으로 유산소 및 무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므로 수면을 방해하는 식품은 자제하여 합니다. 카페인 성분이 있는 커피나 녹차는 적당량만 섭취하고, 체내의 안정을 주는 바나나나 견과류, 육류를 주기적으로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대인기피증 극복을 위해서는 사람과의 만남의 범위를 넓히고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혼자 있는 시간이 많으면 잡생각이 많아지고 우울증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정기적인 만나뫄 소통을 갖고 다양한 소식을 접함으로써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